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6 11:11

  • 뉴스 > 교육문화체육

경북교육청, 식중독 예방 학교장 온라인 연수 개최

-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및 급식시설 안전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22-03-26 23: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북교육청은 24일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높은 3~4월을 맞아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장을 대상으로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및 학교급식시설 사례 중심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식중독 예방 특별연수는 도내 초··고 및 특수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실시했다.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전문가가 식중독 발생 원인 사전 예방관리 및 신속한 대응체계 유지와 학교급식소 위생관리에 대해 안내하고, 학교급식 식중독 발생 제로화를 위해 학교장의 위생적인 급식관리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연수 내용은 식중독의 이해 식중독 발생 현황 계절별 식중독 원인 및 예방법 개인위생 식재료 관리(검수절차 및 유의사항) 공정별 위생관리 기계·기구 위생관리 환경위생관리 등이다.

 

아울러 체육건강과 급식담당에서는 학교급식시설에서 발생하는 사례중심의 안전교육을 실시해 급식시설 관리자의 이해와 공감을 높였다.

 

사례중심 안전교육은 전기·가스시설의 철저한 점검 기구 세척·소독 시 열탕소독의 화상위험으로 살균소독제 사용 권장 급식소 조리종사자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소분 포장 권장 등이다.

 

경북교육청은 각급학교 급식시설을 점검해 조리실 적정온도 유지를 위한 냉난방기·제습기 설치, 조리실 전기시설 교체, 세척기·야채절단기 등 조리종사자 업무경감을 위한 기구 확충과 휴게실 개선, 호흡기 보호를 위한 환기시설 개선 등의 급식시설 환경개선사업으로 조리종사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종진 체육건강과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들에게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교장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안전하고 신뢰받는 급식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희옥 (heeok508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