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23:51

  • 뉴스 > 읍면동소식

공검 오태1리 마을만들기사업 준공식 가져

- 청정자연과 탄탄복지로 행복한 오태마을 -

기사입력 2022-03-31 09:1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상주시 공검 오태1리 마을만들기사업(추진위원장 이정근) 준공식이 30() 오후 230, 공검 오태리 효령대군 전정에서 강영석 상주시장을 비롯한 도의원, 지역구 시의원, 마을주민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소규모 행사로 개최되었다.

 

이날 준공한 공검 오태1리 마을만들기사업은 총 사업비 5억원이 투입되었으며, 주요사업으로는 마을회관 리모델링, 주민 쉼터 및 산책로를 위한 오태안전길 ,수려한 오봉산 경관에 걸맞는 포토존 조성, 망향의 애고지정 수몰 망향비 경관개선, 지역주민 역량강화교육 등으로 추진되었다.

 

이정근 추진위원장은 본 사업을 통해 청정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마을환경을 조성하고 주민 안전시설을 설치하여 보다 안전한 마을, 살기 좋은 마을을 위한 마을회관 리모델링 등으로 마을공동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계기가 되었다 라고 말했다.

 

에 강영석 상주시장은 마을사업을 통한 노후시설 교체로 마을전체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초고령화된 오태마을 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산책공간을 조성하는 등 앞으로도 마을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도전하여 전통과 문화가 함께 숨쉬며 주민 모두 힐링이 되는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희옥 (heeok508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