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23:51

  • 뉴스 > 읍면동소식

그대, 火내지 말아요.

- 신흥동, 화재 초기 진화용 투척 소화기 설치사업 ‘火내지 말아요’ 실시 -

기사입력 2022-06-21 20:5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상주시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해도, 강신익) 621(), 관내 화재취약계층 35가구에 투척용 소화기세트를 설치해주는 내지 말아요사업을 실시하였다.

 

내지 말아요사업은 주민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을 바탕으로 한 신흥동 지역특화사업 중 하나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주민 및 통장 등으로부터 관내 독거노인, 기타 화재취약 가구를 추천받아 현장확인 및 상담을 통해 35가구의 사업대상자를 선정하고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투척용 소화기 4개 세트를 설치해주는 사업이다.
 

 

이번에 설치한 투척용 소화기는 분말소화기에 비해 가볍고 눈에 잘 띄는 곳에 설치가 가능하여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화재 인명재산피해를 막고, 보다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최해도 신흥동장은 투척용 소화기 설치 지원을 통해 우리 지역이 화재 등 여러 재난에 안전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박희옥 (heeok508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