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23:51

  • 뉴스 > 상주인터넷뉴스

바르게살기운동상주시협의회, 경천섬으로 초대합니다!

-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 3개 시‧군 만남의 날 행사 개최 -

기사입력 2022-06-29 00: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바르게살기운동상주시협의회(회장 김정원)628일 경천섬 회상나루관광지 일대 바름이 동산에서 경산시협의회, 의성군협의회와 교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경산시, 의성군협의회 회원 80여명이 방문하여 회상나루 일원에 조성되어 있는 바름이 동산을 견학하고 서로 준비한 선물을 교환하는 등 친선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으며 낙동강 환경정화를 위하여 EM 황토흙공을 이용한 수질개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였다.

상주시협의회는 그동안 상주시 회원들이 마중물이 되어 전국의 80만 회원이 상주시의 보물 경천섬을 방문하게 하는 마중물 사업을 펼쳐왔다. 이를 위하여 지난해부터 기존 산악회를 재정비하고 신규회원을 영입하여 전담 조직을 만들었으며, 회상나루 일원에 바르게살기운동의 이름을 딴 바름이 동산을 조성하고 매월 1일을 경천섬 가꿈데이로 정하여 4개 읍면동위원회가 순번을 정하여 환경을 가꾸어 오고 있다.

또한, 경천섬이 국민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1,200명 회원들의 성금을 모아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들이 한번은 꼭 방문해 봐야하는 바르게살기운동의 성지로 육성하기 위하여 힘을 모으고 있다.

금년은 마중물 사업의 첫해로 방문 대상을 경상북도협의회로 정하고 이를 집중 홍보하여 왔으며 그 첫 성과로 이번 만남의 날 행사를 가지게 되었다.

경산시협의회 정지용회장과 의성군협의회 김영대회장은 천혜의 비경을 가진 상주시에 부러움을 표했으며, 상주시협의회의 마중물 사업을 전국에 널리 홍보하는데 앞장서 줄 것을 약속하였다.

김정원 회장은 시군 협의회 상호협력을 통해 조직을 더 활성화하고, SNS를 통한 홍보와 인생샷 콘테스트 개최 등을 통해 경천섬을 국민관광지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바르게살기운동 경상시협의회, 의성시협의회의 상주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협의회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통해 상호 교류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고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라고 말했다.

박희옥 (heeok508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