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23:51

  • 뉴스 > 시민알림방

상주시 주민참여예산학교 개최

- 4개 권역별로 총 4회 운영 -

기사입력 2022-06-30 10:4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상주시(시장 강영석)629일 오후 2시 함창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참여예산학교는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75일 화령시민센터, 11일과 1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총 4회 개최된다.

 

교육은 주민참여예산제도 이해 주민참여예산 우수사례 사업 발굴 및 제안서 작성 방법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주민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주민참여예산제가 원활하게 운영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 전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해 예산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고 재정민주주의를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매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제안서를 접수받아 타당성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선정 및 의회 의결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가 예산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하며, 많은 주민에게 혜택이 되는 사업과 좋은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박희옥 (heeok508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